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교에서 박사학위 취득
한국의 문화와 제도를 국제적으로 알리는데 기여
한독사회과학회 회장 이종희 교수(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가 7월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2 제13회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가 주최하는‘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는 국내외 경제, 사회, 문화 발전에 기여한기업, 인물, 단체를 선정해서 시상하고 있다.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종희 교수는 독일에서15년간 활동하면서 한국의 문화와 제도를 국제적으로 알리는데 기여하였고,귀국 후에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서 재직하면서 대통령후보자TV토론회등을 주관하고 대학생토론대회를 활성화하는 등 선거방송토론 발전과 토론문화의 저변 확대에 공헌하였다.
이와 함께, 한독사회과학회 회장으로서 한국과유럽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영어, 독일어, 한국어로 많은 논문과 저서, 역서를 발간하였다.
특히, 세계의 선거와 정치제도, 민주시민교육에 대해 대중들이 알기 쉽게 많은 글을 쓰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선거문화와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점이 이번 수상의 배경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의 주요 수상자로는 배우 이영하, 의학박사 오한진, 국회의원 최승재, 국회의원 송기헌, 소프라노 손정윤 등을 꼽을수 있다
김태우 itn@itn.ne.kr
< © I T 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